[Fine Art] 고.이선균 배우를 기리며

Photography/Fine Art
 2024. 12. 29.  설마 

1년 전, 2023년 12월 27일. 믿을 수 없는 일이 또 일어났습니다. 한국드라마에 큰 획을 그은 드라마 '아저씨'에서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한 순간 순간이 명대사와 명품 연기들을 선보였던 많은 주연 배우들로 인해 한국은 물론, 전세계 팬으로 부터도 추천하는 K-드라마로 '도깨비'와 함께 항상 우선 순위로 추천하는 드라마에서 명품 연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과 용기를 주었던, 그 주인공이었던 이선균 배우가 극단적인 선택으로 황망하게 우리의 곁을 떠나갔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온 나라가 큰 충격에 빠진 것은 물론, 전세계에서도 앞다퉈 이 안타까운 사건을 보도했었습니다.
이렇게 허무하게 세상을 등질 사람이 아닌데, 너무 안타까운 죽음이었습니다.
어떤 특정한 이유 때문만은 아니었겠습니다만, 그 당시 김여사의 일이 불거지고 있던 때라 조사를 받고 있던 내용이 불법으로 유출되어 '피의사실공표'라는 문제가 심각히 대두되며, 각종 음모론이 제기 되기도 했었죠.
왜 이렇게 좋은 사람들은 빨리 세상을 떠나는건가요? 그냥 조금만 참고 지내면 살아질텐데..

 

우리는 그에게 닥친 문제는 다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정말 많이 힘들었을 것이라는 생각에 마음이 슬픕니다.

그래서 파인아트로 만들어 봤었습니다

고독
'Loneliness'
'Solitude'

Tribute to 이선균
마지막까지 외로웠을 그를 위해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디 그 곳에선 외롭지 않으시길...

악의적인 의도로 어떤 여자에 의해 본인의 행동이 폭로되었고, 검찰조사 과정에 '피의사실공표'로 인해 온갖 언론과 자극적인 컨텐츠를 먹이감처럼 다루던 자극적인 유튜버들까지 설쳐 대는 바람에 이미지가 급격히 훼손되며, 각종 광고주들로부터  엄청난 손해배상금까지 감내해야 하는 상황으로까지 내몰리다 결국, 극단적인 선택까지 한 그의 폭풍 같았던 시간들은 도대체 우리 사회가 한사람을 이렇게 죽음으로까지 몰고 가야 했었나하는 마음에 답답한 마음 이를데 없었습니다.

그 당시 정치권에 유력한 인사가 각종 비리 혐의로 정치권으로부터 전방위 압박을 당하고 있었던 시점이다 보니, 옛날부터 정치권에서 연예인들 사건을 터트려 국민의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린다는 이야기들이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많이 나오고 있었던 터라, 이번 일도 그와 같은 맥락 차원에서 모종의 어떤 세력들의 음모가 작동하여 의도적으로 큰그림으로 계획된 사건이 아닌가하는 합리적인 의심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었죠.

어찌됐든 고.이선균 배우님은 검찰조사에 의해 머리카락 등으로 미약검사를 했지만, 불검출 상태였기 때문에 증인 등의 증언 있었더라도 직접적인 증거는 나오지 않았음에도 건강하고 바르고 착하고 정의롭던 그의 이미지는 이미 부서지고 있었으니 그런 중압적이고 심리적 압박에 의해 희생당했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머릿 속에 온갖 마음에 복잡한 일과 생각들이 뒤엉키고 온갖 루머와 억측이 난무하는 복잡한 상황을 표현한 나뭇가지들,
세상에 홀로 떨어져 그를 개처럼 대하는 상황에 개만도 못한 취급을 받았던 그를 표현한 외롭고 고독한 댕댕이,
하염없이 희망의 빛을 바라보기만 하는 달이 세상을 환히 비추는 보름달이 아닌 희망의 빛이 약한 초승달,
하지만, 저 달이 점점 작아지는 하현달이 아니라 그래도 시간을 두고 기다리면 점점 커지며 빛이 밝아지는 상현달로 표현해서
결국 참고 기다리면 사람들 마음 속에서 이런 안좋았던 일들이 잊혀지고 옅어질테고 희망의 빛이 밝아질거란 걸 표현해 봤습니다.

참 좋은 사람이 또 우리곁을 떠나갔습니다.
천국에서 기다리고 있을 이선균님을 나도 나중에 만날 수 있을까요? 착한 일 많이 하며 살아야겠습니다.
부디 그 곳에서 마음 편하고 따뜻하게 지내시기를 기원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024. Yeremiah K. Helios / 설마 / 박가이버
@beantree_parkgyver

 


#스토리텔링
#고독 #외로움 #이선균
#loneliness #solitude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
#이또한지나가리니
#버텨라